2021년 12월 25일 토요일

가정법 과거완료를 모르면 영어회화도 불가능하다?

가정법 과거완료는 영어회화에서 "매우매우" 중요

  • 예를 들어서 주차위반 티켓이 집으로 날아온 상황을 생각해보자.
  • 후회하며 "어제 거기에 주차하지 않는 건데..."라고 후회를 할 것이다. (과거 사실을 거꾸로 생각해봄.)
  • 이것이 바로 가정법 과거완료이다.
  • 가정법 과거완료와 같은 문법은 영어회화랑 상관없는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정법 과거완료를 모르면 영어회화도 어려워진다.

가정법 과거완료 만들기

  • 가정법 과거완료는 이미 특정한 과거의 사실을 알고 이를 반대로 가정(가짜로 정해봄)해보는 것이다.
  • 위의 예처럼 "만약 어제 주차 금지구역 표시를 보았다면, 거기에 주차하지 않는 건데.."라는 문장을 만들어보자.
  • 가정법 과거완료는 if + 주어 + had + pp, 주어 + 조동사 과거형 + have + pp와 같은 순서로 만든다.
  • If I had seen the no parking sign, I should not have parked there.
    (만약 내가 주차금지 표시를 보았다면, 거기에 주차하지 않는 건데..."
  • If 조건절을 생략하고 흔히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한다.
    I should not have parked there.
    (어제 거기에 주차하지 않는 건데...)
가정법 과거완료의 예 몇 개 더 (if 절은 생략한 버전)
  다음과 같은 가정법 과거완료형 표현을 모르고 영어회화가 가능할지 생각해보자.
  • I could have met you.
    (나는 너를 만날 수도 있었다. - 사실은 못 만났음.)
  • I would bought it.
    (나는 그것을 샀을 거야. - 사실은 못 샀음.)
  • He might have seen me.
    (그는 나를 봤을 지도 몰라. - 사실은 못 봤을 것이라고 생각함.)
  • I should have called you.
    (너에게 전화를 했어야 하는 건데. - 사실은 전화를 하지 않았음.)
  • Could you have met me?
    (나를 만날 수도 있었어? - 사실은 만나지 못했음.)


저작권: http://englishscan.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