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9일 목요일

관계부사(when, where, how) 쉽게 이해하기

관계부사란? (관계대명사와 비교)

  • "관계"가 들어가면 일단 문장 2개가 연결된 개념이다.
  • "관계"가 들어가면 선행사로 불리는 앞 문장의 명사가 존재한다.
  • 관계대명사는 앞문장의 선행사를 뒷 문장에서 명사로 사용한다.
  • 관계부사는 앞 문장의 선행사를 뒷 문장에서 부사로 사용한다.

관계대명사의 예

  • This is a book that I bought yesterday
    (이 책은 내가 어제 산 책이다.
    설명: book = that이며, 뒷 문장에서 명사인 목적어로 사용되었다.

관계부사의 예

  • This is an office where you can work.
    (이 것은 당신이 일할 수 있는 사무실이다.
    설명: office = where이며, 뒷 문장에서 '~에서'라는 부사 역할로 사용되었다.
  • I remember the day when you called me.
    (나는 네가 나에게 전화한 날을 기억한다.)
    설명: day = when이며, 뒷 문장에서 '~때'라는 부사 역할로 사용되었다.
  • I know a method how I can fix it.
    (나는 그것을 고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설명: method = how이며, 뒷 문장에서 '어떻게'라는 부사 역할로 사용되었다.

관계부사의 생략 (시간, 장소)
  • This is a office where you can work
    => This is a office you can work. (where 생략)
  • I remember the day when you called me.
    => I remember the day you called me. (when 생략)

저작권: englishscan.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