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4일 화요일

pay가 쉬운동사라고? pay를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자!

 pay는 '지불하다'라는 동사로 쉽게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pay 다음에 돈이 올지, 물건이 올지, 계산서가 올지 자신있게 사용하기는 쉽지 않다. pay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pay 동사의 대상은 돈, 계산 등의 계산수단임 (타동사)

  • I paid my bill.
    (나는 계산서를 지불했다.)
  • I paid 10 dollars.
    (나는 10달러를 지불했다.)

pay하여 얻고자 하는 대상에는 for를 사용함

  • I paid my bill for breakfast.
    (직역: 나는 아침식사에 대하여 계산서를 지불하였다.)
  • I paid 10 dollars for the book.
    (직역: 나는 그 책에 대하여 10달러를 지불하였다.)

계산수단을 언급하지 않을 경우 pay는 자동사로 사용

  • I paid for my breakfast.
    (직역: 나는 나의 아침식사에 대하여 지불했다.)
  • I paid for the book.
    (직역: 나는 그 책에 대하여 지불했다.)


저작권: englishscan.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