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7일 금요일

가정법을 모르면 wish를 사용할 수 없다

wish의 의미

  • 소원하다, 소망하다
  • 행운을 빌거나 현실에서 이루어지기 어려운 소망 등을 표현한다.

왜 wish에 가정법이 필요한가?

  • 예를 들어 "내가 새라면 좋겠다."라고 소원한다고 가정해보자.
  • 지금 나는 새가 아니다.
  • 새가 되고 싶으면 "현재 사실을 부정"해야 한다. => 이 부분이 가정법 과거
  • 그래서 wish는 과거형과 함께 사용된다.

wish의 사용 예

  • I wish I were(was) a bird.
    (나는 새라면 좋겠어. -  지금 나는 새가 아님) 참고: 원래 가정법 과거에서 be 동사는 인칭에 관계없이 were만 사용하나, 현재는 인칭에 따라 was도 혼용됨.
  • I wish you were with me.
    (네가 나와 함께 있었으면 좋겠다. - 서로 떨어져서 전화를 하는 상황 등에서 서로 같이 있지 않음)
  • I wish I could play the piano.
    (나는 피아노를 칠 수 있었으면 좋겠어. - 지금 피아노를 치지 못함.)


저작권: http://englishscan.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