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나는 심심하다." 표현을 "I'm boring."으로 했다가는 큰일남!

분사란?

  • 동사가 형용사화 된것이다.
    예: fly(날다) -> flying(날고 있는)
  • 현재분사는 능동적 의미의 형용사가 된다. surprising (놀라운. 직역으로는 놀래키는)
  • 과거분사는 수동적 의미의 형용사가 된다. surprised (놀란)

bore로 분사를 만들어보기

  • bore는 "(남을) 지루하게 하다"는 의미의 타동사이다.
  • 현재 분사 boring으로 만들면 "남을 지루하게 하는"이라는 의미의 형용사가 된다.
  • 따라서, I'm boring.은 내가 지루한 것이 아니고 "나는 (다른 사람을) 지루하게 하는 사람."의 뜻이 된다.
  • 과거분사 bored로 만들면 "내가 지루함을 당하는"이라는 의미의 형용사가 된다.
  • I'm bored.는 내가 지루함을 당한 것이므로 "나는 지루해(심심해)."의 의미가 된다.
  • 따라서 자신이 심심하다는 의미을 "I'm boring."으로 표현하면 전혀 어뚱한 표현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 http://englishscan.blogspo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